Hyosung Computer Academy

JAVA 프로그래밍

JAVA를 이용한 실무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능력을 원하거나 학교 전공수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자바 기초문법 배양을 원하는 사람

기  간
2020-08-10 - 2020-11-09
일  정
36일/108시간/월,수,금/12주 일 3시간
강의실
802호
문  의
오전 09:00 ~ 오후 16:00
전화) 042-489-5788
공유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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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과목
누가 배우면
좋을까요?
  JAVA를 이용한 실무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능력을 원하는 자
  학교 전공수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자바 기초문법 배양을 원하는 자
JAVA의
활용분야

금융

자바(JAVA)의 장점은 웹상에서 여러 사
용자가 대화를 하면서 게임을할 수 있다
는 것이고 다중 사용자게임을 비롯해
컴퓨터 시뮬레이션까지 그 활용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사무자동화

자바(JAVA)의 장점은 웹상에서 여러 사
용자가 대화를 하면서 게임을할 수 있다
는 것이고 다중 사용자게임을 비롯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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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은행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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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것이고 다중 사용자게임을 비롯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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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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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자바(JAVA)의 장점은 웹상에서 여러 사
용자가 대화를 하면서 게임을할 수 있다
는 것이고 다중 사용자게임을 비롯해
컴퓨터 시뮬레이션까지 그 활용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모바일 앱

자바(JAVA)의 장점은 웹상에서 여러 사
용자가 대화를 하면서 게임을할 수 있다
는 것이고 다중 사용자게임을 비롯해
컴퓨터 시뮬레이션까지 그 활용 범위는
매우 넓습니다.
정말 나도 JAVA를
할 수 있을까요?
비전공자여도 상관 없습니다.
수학을 잘 못해도 괜찮습니다.

초보의 눈높이에 맞춰서 수업이 진행되며 다양한 예제를 차근차근
작성해 나가고 이해하면서 프로그래밍의 전반적인 개념을 쌓을수 있고
JAVA가 무엇인지도 자연스래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이 두려운
왕초보를 위한 FAQ
왕초보라 걱정됩니다.
따로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고 와야 하나요?

1. 따로 공부를 하고오시면 당연히 도움은 되지만 그냥 오셔도 전혀 걱정하실거 없습니다.
2. 많은 예제를 반복적으로 해나가면서 자연스래 문법과 암기가 됩니다.
3. 하루 배웠던것을 한번에 다 소화하려고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4. 수업내용을 천천히 따라오시면서 궁금한게 생기면 바로바로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아주 기초부분 부터 실질적으로 실무에서 쓰이는 개발패턴 까지 알려 드립니다.

자바는 배우기 어려운편인가요?
많이 쓰이는 프로그래밍 언어들중에 자바는 쉬운편이라고 볼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기초 개념을 잘 잡아 놓으면 추후에 배우는 내용들은 당연시 되는 것들이라고 느끼게 되면서
꾸준히 연습만 하더라도 지식이 머리속에 자리가 잘 잡힐수 있고 그 이후 코딩을 함에 있어서는
재미를 많이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강의를 들으면
어느 정도 수준까지 오를 수 있나요?

자바의 전반적인 문법과 형태, 쓰임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로직을 이해하면서 실제 우리 생활에서도 자바가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에 대해서 감을 잡고
내가 스스로 어떠한 프로그램을 구현할때 고려해야할 것이 무엇이며 어떻게 동작이 되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수 이후에 조금더 깊이가 있는 JAVA에 대해서 공부하거나 다른 자료를 참고해서 공부를 함에 있어서도
다른이의 도움없이 스스로 하실 수 있는 밑바탕을 쌓기에 좋습니다.
미리보는
수업 커리큘럼

전반전자바를 맛보기 전에 알아가는 절차지향 문법

1회차
자바소개, 개발환경,개발도구 설치
JDK 설치
환경변수잡기
이클립스 설치

2회차
자바 기초 문법 소개
변수
연산자 (산술, 자동증감, 동등비교, 논리, 삼항)

3회차
컴퓨터와 소통하기
조건문
반복문

4회차
컴퓨터와 소통하기
배열
메소드

후반전본격적으로 자바를 배워가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5회차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맛보기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본질

6회차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기초 코딩 방법
클래스 작성
생성자와 this키워드

7회차
패키지와 접근제한자
패키지 설계방식
접근제한자의 이해와 종류
8회차
멤버와 상속
static
overloading
overriding

9회차
상속의 활용
abstract, interface 의 이해와 활용
다형성이란?
인터페이스의 다중상속

10회차
미니 프로그래밍 맛보기
장난감 만들기 프로그램
프렌차이즈사업 프로그램

11회차
자주 쓰이는 개발 패턴
디자인 패턴이란?
자주 쓰이는 디자인 패턴 배워보기

12회차
예외처리
예외처리를 다루는 방법
예외상황을 만들고 던지기
13회차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
자바의 효율적 데이터 처리 방법
자주 사용되는 클래스 알아보기

종강후
나의 모습

교육과정 안내

순서 상세교육내용
자바소개
  • - 자바소개, 개발환경,개발도구 설치
  • - JDK 설치
  • - 환경변수잡기
  • - 이클립스 설치
기초 문법
  • - 자바 기초 문법 소개
  • - 변수
  • - 연산자 (산술, 자동증감, 동등비교, 논리, 삼항)
컴퓨터와 소통하기
  • - 컴퓨터와 소통하기
  • - 조건문
  • - 반복문
컴퓨터와 소통하기
  • - 배열
  • - 메소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란?
  •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맛보기
  • -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본질
friend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기초
  • - 객체지향 프로그램의 기초 코딩 방법
  • - 클래스 작성
  • - 생성자와 this키워드
접근제한자
  • - 패키지와 접근제한자
  • - 패키지 설계방식
  • - 접근제한자의 이해와 종류
상속
  • - 멤버와 상속
  • - static
  • - overloading
  • - overriding
상속의 활용
  • - 상속의 활용
  • - abstract, interface 의 이해와 활용
  • - 다형성이란?
  • - 인터페이스의 다중상속
개발 패턴
  • - 자주 쓰이는 개발 패턴
  • - 디자인 패턴이란?
  • - 자주 쓰이는 디자인 패턴 배워보기
예외처리
  • - 예외처리
  • - 예외처리를 다루는 방법
  • - 예외상황을 만들고 던지기
자바 컬렉션
  • - 자바 컬렉션 프레임워크
  • - 자바의 효율적 데이터 처리 방법
  • - 자주 사용되는 클래스 알아보기